일상 경험. 리뷰

Sleepstyle 양압기 세척 방법

랜덤맛사탕 2021. 12. 20. 22:56
반응형

최근에 내 블로그에 오신 분 중에서 많은 분이
양압기로 검색해서 오셨다.
그래서 가볍게 작성해보는 양압기 세척 방법.

https://www.fphcare.com/ko-kr/homecare/sleep-apnea/cpap-devices/sleepstyle/

F&P SleepStyle™

SleepStyle의 설계 방식은 심플합니다. 귀하와 환자가 모두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모든 세부 사항이 고려되어졌습니다. 오직 몇 단계만 거치면 환자에 치료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www.fphcare.com

현재 사용하고 있는 제품은 fisher & paykel의
Sleepstyle이라는 제품이다.

일단 의료기기 판매업체에서
보내주신 세척방법은 이렇다.


양압기 세척 관련 안내 문자드립니다.

1. 가습기 물통은 매일 물로 손세척, 매주 중성세제가 희석된 물로 세척 후, 완전히 헹군 뒤 그늘에서 자연건조 권장드립니다.

2. 마스크 프레임/ 가온튜브 부분은 매주 중성세제가 희석된 물로 세척 후, 완전히
헹군 뒤 그늘에서 자연건조 권장드립니다.

3. 마스크 쿠션(코 밀착 부분)/ 일반튜브 부분은 매일 중성세제가 희석된 물로 세척 후, 완전히 헹군 뒤 그늘에서 자연건조 권장드립니다.

4. 호스는 안쪽으로 물을 강하게 흘려보내거나 물을 담은 상태에서 흔들어서 세척, 중성세제
사용시에는 물에 희석하여 세척 후 완전히 헹군 뒤 그늘에 벽이나 줄에 걸어서 자연건조 권장드립니다.

5. 필립스필터
- 일반필터(진한파랑색)는 2주에 1회 중성세제가 희석된 물로 세척 후, 완전히 헹군 뒤 그늘에서 자연건조, 완전 건조후 사용 권장드립니다. (6개월 주기 무상 교체)
- 미세필터(하늘색)는 세척이 불가합니다.
(1개월 주기 무상 교체)
내 양압기는 해당사항 없음

6. 레즈메드 / 피셔 ==> 세척 없이 6개월 주기 무상 교체 입니다. (내 양압기 해당)



이게 정석이긴 한데,
내가 하고 있는 방법은 이렇다.

1. 양압기 가습통

가습통은 매일 물을 버린다. 아침에 일어나면 젖병 소독제로 거품을 내서 닦아주고 잘 헹군다음 화장대에 말려두고 저녁에 물을 다시 채운다.
꼭 젖병 소독제를 써야하는 건 아니지만, 그래도 제일 순할 것 같아서 쿠팡에서 아무거나 샀다.

요렇게 부드러운 수세미로 닦는다

2. 나잘마스크(코마스크)

가급적 매일 또는 이틀에 한번 비누나 젖병 소독제로 가볍게 거품내어주고 헹구어 낸다.

3. 머리에 쓰는 밴드

이 부분은 좀 소홀히 다루고 있긴하다.
천 재질이라 잘 마르지가 않아서 보통 물티슈로 닦아쓰고 주말 아침에는 저렇게 비누나 젖병소독제로 헹구어서 말린다.

4. 튜브

2-3일에 한번 튜브에 물을 흘려보내 준 뒤에 화장실 벽에 걸어두고 나온다. 물기가 다 마르기 전에 사용하게 되는 경우가 많다 (튜브 안이 잘 마르기가 쉽지 않음) 그때에는 양압기 바람을 넣어주어서 안에있는 물기가 마르게 한 뒤에 사용한다.
보름에 한번 정도는 소량의 가그린을 흘려보내고 그뒤 물을 흘려보내서 좋지 않은 냄새를 제거한다.

5. 그외
내가 사용하는 제품은 필터 청소는 필요없고 필터 교체만 하는 제품이라고 한다. 가장 중요한건 가습통과 마스크 세척인것 같다.

오늘도 이비인후과에 갔는데
양압기 건보 적용을 위한 순응도 평가를 아직 통과하지 못했다.
양압기 사용은 별로 힘들지 않지만
2주 전쯤 회사 일이 너무 많고 & 시간이 부족하여 아예 잠을 못잔 적이 여러날 있었다ㅎㅎㅎ
암튼 미사용 일수가 늘어나니까 순응도 통과가 안되는거같음…
양압기 보험 적용받으려면, 잘 쓰는것도 중요하지만 꾸준히 쓰는것도 중요한것 같다.
바쁘더라도 나처럼 잠 안자고 양압기도 안쓰고 그러지말고..
잠을 안자고 일을 하더라도 양압기를 써야 한다.
(이렇게 말하고나니 너무 슬프군 ㅋㅋㅋ)
1월까지 평가기간이니
그때까지 부지런히 써서 순응도 통과 해야겠다
반응형